- 본 강의 내용 중에서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많다고 생각하여 내용이 많음.1 ) 설계도 ( 클래스 )객체지향 프로그래밍?필요한 부품을 만들고 하나씩 조립해서 하나의 완성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기법.'객체지향 프로그래밍'객체란?세상에 존재하는 물체를 뜻하며 식별이 가능.소프트웨어의 객체들끼리 상호작용하는 것.객체들은 메서드를 통해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다.소프트웨어의 객체 간의 관계?사용관계, 포함관계, 상속관계특징.캡슐화 - 속성(필드)와 행위(메서드)를 하나로 묶어 객체로 만든 후 실제 내부 구현 내용은 외부에서 알 수 없게 감추는 것외부 객체에선 캡슐화된 내부 구조를 알 수 없기 때문에 노출시켜 준 필드 혹은 메서드를 통해 접근 할 수 있다.숨기는 이유는 외부 객체에서 해당 필드..